공지사항&이벤트

본문 시작

공지사항&이벤트

제목
[이벤트] 반려동물 친화도시, 고성... 반려문화 특강, 영화상영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4-10-25
조회수
29


강원도 고성군, 29일부터 12월 3일까지 김하연 작가 등 특강
'나는 고양이로소이다' '생츄어리' 등 반려문화 영화 상영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25일, 고성문화재단이 반려 문화 확산을 위해 반려 문화 특별 강연과 영화상영을 10월 29일부터 12월 3일까지 달홀문화센터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강연과 영화상영은 ‘반려동물 친화 관광도시, 고성’ 조성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것이다. 고성군은 이미 지난 6월에는 ‘반려 문화 예술축제’를 개최한 바 있다.


반려 문화 특별 강연은 ‘조금 불편한 사실-공존 공생’을 테마로 길고양이 사회, 조류 충돌 방지, 인간과 동물의 공존, 곤충사회 등 네 가지 주제의 강의로 진행된다.


강연진은 최근 ‘유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해 동물원의 심각성을 알려 화제가 된 김정호 수의사, 서울시에서 길고양이 사진작가로 활약하며 팔로워 5만 명을 보유하고 있는 김하연 작가, 한국의 파브르라고 불리는 정부희 곤충학자, 조류충돌방지협회 김민영 연구원 등으로 분야별 전문가가 직접 공존과 공생에 대한 중요성을 담아 반려 문화를 알린다.


반려 문화 특별 영화는 2017년 개봉되어 길고양이와 사람의 행복한 공존에 대해 질문하는 다큐멘터리 작품 ‘나는 고양이로소이다’를 10월 28일, 야생동물의 보금자리를 찾아주기 위한 야생동물구조센터 이야기를 담은 ‘생츄어리’는 11월 18일 저녁 7시 달홀영화관에서 상영한다.


고성문화재단 축제공연팀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올바른 반려 문화 인식의 확산으로 생명 존중과 함께 공존할 수 있는 ‘반려 문화도시, 고성’을 위해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강연 참가 및 영화관람은 고성문화재단 누리집 팝업 링크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으며, 모두 무료다.


선주성 기자 gangwon@asiae.co.kr


[ 자료출처 : https://www.asiae.co.kr/article/2024102507345644201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