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별 여행

본문 시작

바다보러 가개

바다보러 가게

#너가있는이곳이핫스팟 #서핑전용해변 #뷰맛집 #댕댕이도신나개 #한국의나폴리 #옥빛바다 #케이블카에오션뷰는덤이야 #사찰에오션뷰도덤이야
  • #. 1 서피비치
  • #. 2 레일바이크
  • #. 3 장호항
  • #. 4 휴휴암

어서 와. 바다는 처음이지?
짭조름한 바닷물 맛을 알면 집에 가기 싫을걸? 푹신한 모래사장을 걸으며 관절운동 좀 해보개.

# 1 양양 서피비치

내 마음 속 어딘가에 밑줄이 그어져 있다면. 그것은 “바다” 일 거야. 친구들과 함께 즐겼던 동해바다를 우리집 댕댕이와 같이 왔다. 내가 느꼈던 가슴벅참을 같이 느껴보고 싶었다. 시야가 넓어지고 마음이 뻥~ 뚫리는 느낌. 이곳에서만 느낄 수 있어! 나는 서핑을 할테니 넌 수영을 해!

# 2 삼척 레일바이크

삼척 여행 중 최고는 단연 레일바이크. 시원한 바닷바람은 내가 페달을 밟는 속도에 비례해. 애견동반 레일바이크라니. 이처럼 반가운 게 또 있을까? 케이지에 넣어 앞자리를 차지하게 두고 힘차게 레일을 따라 달리면 드라이브와 또 다른 기분을 느낄 수 있어. 바다가 가진 모든 색을 사랑하듯 함께 하는 이 여행의 모든 것이 사랑스러운 순간이야.

# 3 삼척 장호항

언제 와도 새롭고, 언제 와도 감동 백배, 강원도. 그 중 한국의 나폴리라 불리는 장호항은 그 명성만큼이나 아름답고 황홀해. 장호항은 근덕IC에서 25분 거리에 위치해 있고 해수욕장도 가까워. 5분거리에는 해신당공원도 있어서 장호항을 구경하고 다 다녀올 수 있어. 소형견이나 중형견의 경우 투명카약도 강추. 바다향기 가득한 카누아래로 비치는 바닷물도 구경하는 그날은 애견 인생의 버킷리스트가 지워지는 날이 될거야.

# 4 양양 휴휴암

어리석은 마음, 시기와 질투, 팔만사천의 번뇌를 내려놓는 곳이라는 休休庵. 모든 번뇌를 내려놓고 쉬고 또 쉬어가라는 절. 여행의 마지막날 가는 걸 추천해. 여행의 대미를 장식하고 마음 속을 정리하며 비우는 느낌을 받을 수 있으니까. 이곳이 유명한 이유는 바다를 바라보고 있는 사찰이라는 것도 있지만 법당 주변에 모여드는 물고기떼를 볼 수 있어서이기도 해. 까맣게 몰려있는 황어떼는 이곳에서만 볼 수 있는 진풍경이야. 바다를 바라보며 심호흡을 하고 다음 코스로 가거나, 집으로 돌아가거나. 이곳은 여행객들에게 쉼표같은 장소야.

최종수정일 : 2021-10-14
상단으로 이동